본문 바로가기
컴공생의 Life/Culture

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 전시회 다녀왔어요~

by UIC 2022. 6. 11.
728x90

어제 코엑스에서 개최한

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 박람회 다녀왔어요~

생각보다 4차 산업혁명 이후의 산업들이 진행되고 있구나를

새삼 다시 느끼고 올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!!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2022

 

 

 

 

또한 요즘 산업에서 활용되는 기술 및 서비스들에 대해서

오랜만에 공부도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.

역시 코엑스 박람회 참관은 항상 좋았던 기억 뿐이네요~

 

 

 

 

제11회-스마트테크-코리아

 

 

 

 

우선 대기업들도 많이 있었지만,

정말 다양한 산업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.

그럼 전반적인 박람회 분위기와

산업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합니다~

 

 

 

 

★ 로봇 산업

 

먼저 가장 기억에 남는 산업들은 로봇 산업이었어요~

요즘 무인 카페도 많아지고 있는데,

커피에 반하다라는 브랜드에서

무인 로봇 카페를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있더라고요!!

 

 

아래는 직접 로봇이 커피를 만들고 있는 영상이예요~

오랜만에 봐도 정말 신기하더라고요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로봇은 진짜 카페 매장이었어요 ^^

여기서 진짜 사먹었습니다~ 

바로 아이스 아메리카노요!!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커피에반하다

 

 

 

 

커피가 참 맛있더라고요~

로봇이 타줘서 그런가?! 

누구에게도 같은 메뉴라면

균일한 맛을 낼 것 같았어요~

 

 

바로 옆에는 바른치킨이 로봇팔로

만드는 치킨과 치즈볼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더라고요~

바로 가서 받았죠!! ^^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바른치킨

 

 

 

 

아래는 역시 로봇 팔이

직접 치킨과 치즈볼을 튀겨내는 영상을 담아봤어요~

어떻게 딱 손잡이를 잡아내는지

정말 신기해요~ 로봇의 세계가 궁금해졌어요!! 정말루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진짜 신기하죠~

완성된거 기름 털어내는게 진짜 대박이예요!! ^^

우와 하면서 기다려서 결국 먹었다니깐요~ 

 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TWINNY예요~

여기는 좀 구석에 있어서 마지막에 봤는데!!

어디서 봤나 했더니~

워크맨에 나왔던 자율주행 로봇회사더라구요.

여기는 무인 서빙 로봇 몇 대가 돌아다니고 있었어요!!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TWINNY

 

 

 

 

★ 업무 협업 & 재택 근무 산업

 

요즘 코로나 시대로 재택 근무 산업도 정말 활성화 됐죠~

이로 인해 서로 떨어져 있는 직원들끼리 

함께 업무를 협업하기 위한 업무 공유 솔루션을

제공하는 기업들이 정말 많더라구요~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플로우

 

 

 

 

제일 먼저 플로우~

들어 봤는데 여기서 보니 너무 반갑더라구요!!

직접 써보진 않았는데,

이렇게 보니 궁금하더라고요!!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플로우-룰렛이벤트

 

 

 

 

진짜 반갑고 좋았던 이유는~

바로 룰렛 이벤트였죠!!

역시 박람회의 꽃은 사은품 아니겠어요~

저는 여기서 오늘의 굿즈가 당첨 됐답니다!!

오늘의 굿즈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래요~

길면 2주 안에 전달해준다고 하는데 정말 기대되요 :D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TeamViewer

 

 

 

 

원격 제어 솔루션으로 유명한

팀뷰어를 여기서 볼 수 있었어요~

팀뷰어도 AR 워크플로우 솔루션으로

증강현실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

지원해주는 솔루션을 갖고 왔더라구요~

 

 

 

 

★ AI & VR 산업

 

4차 산업 혁명하면 빠질 수 없는 바로~

AI(Artificial Intelligence) 인공지능 산업도 정말 많더라고요.

 

제일 인상깊었던 AI 산업으로는

바로 빌리아이라는 인공지능 당구 길찾는 녀석이었어요~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빌리아이

 

 

 

 

공이 멈추면 그 배치에 따라

AI가 이미지로 분석해서

3쿠션을 칠 수 있는 길을 분석해서 주고 있더라고요~

 

 

당구를 좀 치는 입장에서

정말 신기하고 놀라웠지만

아쉬운 부분이 많았어요~

더 쉬운 길도 있었지만

치기 어려운 길, 못 치는 길로 알려주는 경우도 봤었어요.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VROR

 

 

 

 

다음으로는 VR 기술과 AI 분석 엔진을 통해

눈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관리까지 해주는

서비스도 있더라구요~

 

 

VROR이라는 기업에서

디지털 아이케어 솔루션이라고 너무 신기했어요.

같이 같던 동료가 해보는데

정말 의료 산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아보였어요~

 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PNI

 

 

 

 

이번에는 VR 산업이었어요~

역시 VR하면 대리 경험이 묘미 아니겠어요!!

시각적으로 가상 현실에 직접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~

그런 재미가 바로 VR의 매력인 것 같아요.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팜플렛모음

 

 

 

 

그 밖에 정말 다양한 산업과 기업들이 엄첨 많았어요~

제가 그나마 관심 있는 기업에 대한 팜플렛을 이렇게나 많이 받아왔지만,

그 외의 산업들도 정말 많았어요~

 

 

여기 보시다시피 의료 산업, 디지털 클라우드 산업,

자율주행 산업, 스마트 팩토리 산업 등 정말 4차 산업은 다양함이 특징인 것 같아요.

 

 

 

스마트테크-코리아-사은품

 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제가 이번 박람회에서

얻은 사은품 리스트예요~

위에 SK 텔레콤에서는 핸드폰 그립톡과

다른 곳에서는 카드 지갑을 받았어요~

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플로우 에서는 스타벅스 기프티콘도요!!

 

 

정말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.

앞으로 IT 기술 관련 박람회는

자주 참석할 예정이예요~

많이 공유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그리고 여기서 언급하지 않은 대기업들은

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사업들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.

다음 포스팅도 기대 많이해주세요~

 

 

오늘도 20000.

728x90

댓글